작가의 현실 인식에 관한 세 가지 요소를 읽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첫째는 영악한 현실주의자들에 대한 혐오감이다. 이는 무엇보다도 장만오에 대한 묘사에서 드러난다. 그는 훌륭한 집안의 도련님으로 장래가 촉망되는 청년이다. 소설의 초두에서 그는 도회지 냄새가 물씬 풍기는 합리적고 이기적인
세명을 다 합치고도 남을 지성과 논리 철학을 지닌 학생이었다. 학생일때에도 학교 선생님과 수준 높은 대화를 나눴다. 그에 비하면 우리들은 객기를 가진 풋내기들에 불과했다. 각자 대학교에 들어가고 나는 여자친구를 사귀었다. 그녀의 이름은 ‘베로니카’였다. 이름 있는 가문의 부유한 가정의 여
등장인물
아버지 : 어렸을 때부터 모자로 변했던 인물로 결코 자신이 원해서 모자로 변신하는 것이 아니다. 인생의 여러 순간에, 자신 스스로가 다른 수많은 이름이 아닌, 오로지 아버지 본연의 이름으로 서고 싶었던 그 순간에, 아버지는 모자가 된다.
첫째: 첫째는 아버지를 외면하지만 결국 자
작가로 자리 잡게 했다.
1980년대에 창작활동을 전폐하고 평론이나 수필의 형태를 통해 문학 활동을 지속하던 그는 1994년 소설 『화두」를 발표함으로써 ‘소설성’논란을 불러일으키며 논란의 중심으로 복귀했다. 서은주, 「회색 지식인의 거증 책임」,『새로 쓰는 한국작가론』, 백년글사랑, 2002, p.3
3. 인터넷 소설의 내용적 특징
① 재미를 지향 하는 방식
글을 올리는 즉시 살필 수 있는 독자들의 홍응 정도 때문에, 인터넷소설은 다분히 재미를 지향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인터넷소설은 다 분히 재미를 지향하는 양식이다. 따라서 인터넷소설은 재미를 이끌어내는 글쓰기 전략을 중시한다. 팬픽
작가의 의도를 기본으로 하지만 독자의 요구를 수용한다.
1. 작가 연보
본명 - 이윤세 (인터넷 소설가)
출생 - 1985년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 (재학)
데뷔작 - 2001년 인터넷 소설 '그놈은 멋있었다'
2. 귀여니 작품활동
《그 놈은 멋있었다》 (2001년 인터넷 연재, 2003년 출판)
《늑대
문학의 독자성이 발휘된 《판결》은 약혼을 앞둔 행복한 청년이 늙은 아버지로부터 사형선고를 받고 강물에 몸을 던져 죽는다는 내용이다. 이러한 공상적 내용과 사실적 문체, 즉 서술된 사실의 부자연성 과 서술 방법의 자연성이 이후 카프카 문학의 기본 구조가 된다. 단편 가운데 가장 뛰어
문학의 힘은 영원하다”던 사람들조차 “출판시장에서 한국 소설이 천덕꾸러기 신세가 됐다"라며 안타까워한다. 작품성이나 대중성을 인정받은 소설 작품을 놓고 영화사들이 영화화하는 판권 경쟁에 나서는 게 아니라 역으로 화제의 영화 작품을 소설로 만들겠다고 출판사들이 판권 경쟁을 벌이는 형
문학예술을 매우 좋아했고, 학생 시절에 이미『幸福家庭』과 『中國學生周報』에 투고하였다. 이후에는 교사를 비롯한 다양한 직업을 가지기도 했다.
그녀는 재능이 뛰어나고 생각이 많으며 언제나 그 소재(所在)가 신비한데 이제껏 대중의 앞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고 사진 또한 공개하지 않았으며